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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오베 38일 게임 리뷰


템파밍 & 전투레벨


무수히 많은 게임이 템파밍 혹은 레벨업 기타등등을 위해

던전에서 무한 뺑뺑이를 도는 데, 템이 안 나오거나 옵션이 구리거나 해서

계속 뺑뺑이 돌 게 만들었는데 (혹은 횟수 제한을 두되 캐쉬로 더 갈 수 있게끔)


로스크아크는 


레이드 던전

카오스 던전, 

실리안 지령서 (입장권을 3장만 주지만, 갯 수에 따라 무한 입장),

에포나 의뢰(필수 퀘스트)등을


3회로 제한(캐쉬로 1회 증가,캐쉬 마리의 비밀상점 1회) 하고 있어서 무한 파밍을 할래야 할 수가 없다



템 파밍, 전투 레벨 올리는데 며칠, 몇 주 정도 걸린다.

전투 레벨로 새로운 던전이 하나씩 열림


전투레벨 364.9

000.09 부족으로 


전투레벨 365부터 갈 수 있는 카오스 던전

뱀의 절규에 못 감 !!! ㅋㅋㅋ 완전 간질간질하게 만듬


이런식으로 하루 이틀 계속 딜레이 시킴





전투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아이템 파밍도 그렇지만

필수적으로 연마(아이템 강화)를 할 수밖에 없는데


연마 재료인 아크라시움 획득처가 너무 적고,

또 극소량이여서 (수시로 공지없이 드랍율을 조정하는지 기복이 심함)







캐쉬로 종종 올라오는 아크라시움을 구매할 수밖에 없다

매일 캐쉬로 구매한다 해도 부족하다



어차피 연마(강화)해서 맞춰 두면, 계속 쓸 수 있으니 당연히 어렵겠지 하겠지만

로아는 적정 레벨에 적정 던전을 돌고 숙련이 될 때쯤에


다음 던전을 바로 준비해야 해서

다시 장비를 새로 맞춰야 함, 계속 갈아줘야 함 --0--


쨋든 

폐인 안 만들고, 그렇게 하면 더 좋은 거 아닌가 ? 하겠지만

던전 제한을 두되,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섬 마음, 표시되진 않지만 섬 마다 주는 일일퀘스트,

모험의 서, 채집 하기 싫은데 해야만 하는 것들이 지천임


왔다리 갔다리

무한 반복!!!


솔직히 왔다 갔다 이동하는데만 진짜 대부분의 게임 시간이 소요된다 해도

오바가 아닐 정도로 잦다 ~


뺑뺑이가 얼마나 심한지 여러분이 상상하는 그 이상의 이상 그그그이상~




헬급 던전 난이도

아이템레벨 395이상 


베르투스는 공팟으로도 충분 함

쌍레기 역시 공팟으로 할 만 하다고는 하던데 안 가봐서 -_-;;


레바노스는 현재 난이도가 넘 높아서 패쓰하는 경우가 많음

시도하는 사람들은 제법 있는데 물약/배틀물약 값이 - -엄청 나다 함 ㅋㅋㅋㅋ


레바노스 갈 아이템 레벨 부터 다 멍때림 ㅋㅋㅋㅋㅋㅋ

멘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쉬 의존도 높음


던전을 3회, 실리안의 경우 지령서 매일3장 지급식으로 제한을 두다보니

캐쉬로 구매할 수밖에 없다







레이드 던전의 경우

필드에서 드랍하는 일반 물약은 사용 못 함


배틀 생명 물약은 사용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음


필드에서 드랍하는 생명 물약이 15% 짜리는 3회 사용


30% 이상 부터는 골드나 캐쉬로 사야 함 (게임내에서 주는 갯 수가 손가락으로 셀 수 있음)


생명 물약 30% 4회  사용

생명 물약 45% 5회  사용

생명 물약 60% 7회  사용







레이드 던전의 경우

토벌 2단계 부터는 생명 물약 뿐 아니라

배틀 표창, 폭탄도 필수적으로 필요한데 일반 상점에서 낮은 등급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숙련이 되기 전까진 한 단계 더 높은 아이템을 골드나 캐쉬로 사기도 하네요


좁은 인벤,  동일 아이템 귀속,비귀속으로 나뉘어 져서

공간을 2배나 차지함 종류도 많죠 --;;





골드 수급이 크게 어렵진 않지만,

조금 부족할 정도라서 물약이든 아껴 써야 하는데

좀 더 높은 던전으로 갈수록 부족해져 가네요




실링 부족


#실링이 부족하지 않다는 사람은 노룬, 노각인, 노특성임


각인 효과 박은 사람은 내가 본 적이 없음 진짜

박아도 효과를 못 봐서 안 박는 건지

실링 모아둘라고 그러는건지...


난 악세 나옴 다 박아서 ㅠㅠ

단, 악세는 5연마 된 거에 박는 게 좋음 그나마...





전투 특성도 초기 특성 그대로인 사람들도 많고


자주 방어구를 가는데도 불구하고

ㅠㅠ 구색을 맞추고 싶고, 답답은 건 싫고 해서

매번 특성 변환 해주는데


이게 원하는 특성이 붙지 않으면 

나올 때까지 돌려야 하기 때문에 몇 만 실링도 한 부위로 다 날림 - -;;





룬의 경우 획득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아끼기 위해서 -_-;; 박지 않는 사람이 제법 많음

(방어구 교체주기도 빠르긴 하지만...)


헬가이아에서 도트에

피가 아주 작살이 남





피 내려가는 거 보고

바드는 똥줄 타고 - 0-;;


세레나데는 안 차고,


각성약 빨고, 3단계 힐 쓰고

그래도 그새 닳아있고 ㅠㅠ





어떻게 보면, 방어구는 체인지 주기가 엄청 빠른데

그때마다 특성을 바꾸는 것도 부족한 실링 탓 하기에는

똑똑치 못한 처사일 수도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럼 겜을 대충하나 ?ㅋㅋㅋ 


결론적으론 실링이 안 부족할 수가 없다는 뜻



실링 수급처인 큐브의 경우 한 번 돌면, 1만 실링 가량 줌

차라리 그냥 그 실링 받을바에, 로나운 가서 채집하는 게 나음!

(말은 이렇게 하지만 실링 때매 - - 가기도 함)




뺑뺑이 콘텐츠


섬마음이든 뭐든 익숙한 던전 파밍만 하고프거나 원하는 걸 하고픈데

제한을 둬서 어거지로 다른 해야할 것들을 찾아야 하는데


겁나게 하기 싫음

근데 하게 되고, 하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음 - _ -;;


그.것.도  욕 하면서 하고 있음 ~


경쟁자가 많아서 포기해야 하는 콘텐츠도 많음 ㅋㅋㅋㅋ

섬마음 먹고 나면, 공창에 자랑하는 사람이 많은데

자랑 할 만 한 정도~ 부러움을 받을 정도 ㅋㅋㅋㅋ



이게 처음엔 유지가 되지만

지치게 됨, 흥미를 잃게 됨 !


어느 순간 게임을 하면서

와 지친다~~ 라는 말을 뱉아낼 수도 있을 정도 - 0 -



초반에야 오픈빨에 게임사 직원들, 임원들 야호~ 했겠지

근데 지금 시점에 엄청 빠져나가고 있는 걸 보고 위기감 또한 느끼고 있을 것임


아냐 ? 아님 말고~

근데 빠져 나가고 있어 빠르게 ~!


부케 키우는데 나 혼자 뿐... 



게임 스토리


게임 자체는 정말 신경써서 만들었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음

기존 게임들의 지루함, 할 것 없음 

그외 문제점들을 당연히 파악하고 반영하고, 업그레이드 시켰겠지


퀘스트도 분명 연계 퀘스트인데 npc가 말하는 대사를 스킵 해버리면

거기에 힌트가 있었는데 스킵해서 완료했기 때문에 다음 연계퀘를 못 찾아~

영영 ~~ (인벤 보고 있겠지 ㅋㅋ)


암튼 전반적으로 과해~


할 건 많은데 할 게 없어

하기 싫어가 맞겠지 -_-;;


근데 해야돼

근데 하기 싫어

근데 하고 있어 -_-


이게 누적 되면 ???

에라이~~~ 가 될 가능성이 많겠지



그래서

로아는 어떤지 ?

한 줄평


돌.아.버.리.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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