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음지의 불법 다운로드로 사용하는 건 아무래도

찝찝해서

 

비용은 제법 부담스럽지만 (일이 있다면 괜찮지만)

포토샵/일러스트 거기다 틈틈히 그냥 배워보고 싶은 에펙하고 프리미어

 

결론은 어도비사의 모든 플을 사용할 수 있는데

월 62,000원 을 사용해야 할 거 같아

 

무료 이용기간을 거쳐

62,000원 본격 사용

 

근데 사실 일도 거의 없고

공부겸 학습용으로 사용하는데 은근 부담되서

한 달만 사용하고 서비스 중지!

 

그러다 2달인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게 있어서

사용하다 이번에 종료되고 자동으로 결재

 

역시나 부담됨

더욱이 요즘은 한달에 5번 어도비 플을 사용할까 말까 하니 학습용으로 ㅎ

 

 

 

 

사용빈도도 낮고,

비용도 다소 부담되고 (일이 전무하니)

 

플랜 취소해야겠다 싶었서 진행

(자동결재라 번거로워도 직접 취소를 ㅠㅠ)

 

 

 

약정으로 연간 플랜/원별 결제로 되어 있다면 위약금이 발생하네요.

 

 

위약금248,000원

4개월분의 위약금을 받는???????

 

 

 

 

이게 ㅋㅋㅋ

위약금을 물지 않고 취소하는 방법은

 

미국 어도비사에 채팅으로 하는 방법이 

많이 나와 있네요

 

구글에 "어도비 취소 위약금" 으로 검색하면 충분히 나오네요

 

한 번은 위약금 없이 예외적으로

플랜 취소가 가능하다고 ㅋㅋㅋ

 

드믄드믄이라도 사용은 할 것 같은데

취소를 해야하나

 

아니면 비용을 지불하고 합법적으로 사용해야하나

 고민이네요 고민!!

 

 

----------------------------------------------------------------------------------

12월14일

영문 어도비사에서 위약금 없이 취소하기 도전

----------------------------------------------------------------------------------

 

솔직히 일도 없이 공부용으로는

달 62,000원은 너무 부담이 크게 되서

취소 도전

 

영어 1도 모르니 ㅋㅋㅋ

구글 번역기 돌려서 함 ㅋㅋㅋㅋㅋㅋ

 

우선

http://adobe.com 영문 사이트 접속

 

메뉴에서 Support -> ContactContact us 클릭

 

 

일단 로봇이 아니라

상담사랑 연결을 해야하는데

 

i want to cancel adobe stock plan.  (Adobe Stock 플랜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아래 긴 멘트는 상담사 연결중이라는 내용

 

Connecting you with a specialist as soon as possible.

Your estimated wait time is currently less than one minute

You are now connected to Abhishek, who is reviewing your account. If you need to share sensitive information, such as credit card number, please wait for your agent to give you steps to share it securely.

 

 

 

잠시후 상담사와 연결되고 ㅋㅋㅋㅋ

 

상담사 : Hello, I'll be happy to assist you in that so you wanna cancel your subscription am i correct?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

 

나 : yes

 

근데 단순히 구독 취소를 해버리면 위약금 청구할 거 같아서 부랴부랴

 

번역하다가 -_-;; 한글을 입력해버림 ㅋㅋㅋㅋ

나 : i lost my job and I can`t use it anymore (직장을 잃어서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어요)

나: it is possble to cancel without penalty (위약금 없이 취소가 가능한가요 ?)

I lost my job and I can’t use it anymore.

I lost my job and I can’t use it anymore.

 

 

상담사 :Let me transfer you to a specialist who can help. They can also offer you exclusive deals to help you save big, if you choose to stay.

 

다시 전문 상담원 연결 ㅋㅋㅋㅋ -_-??

상담사 연결이 2번이나 -0-;; 긴장 하기 시작

 

 

갑자기 등록된 계정에 이름이랑, 이메일 적어달라서 순간 당황 - -;

다른 포스팅 보니 이런 내용이 없었어 -0 -;;;

 

부랴부랴 영문 이름 적고, (여권 만들 때 영문명 잘못 적는 바람에 ㅋㅋ 틀린 영문명 - -으로 쭈욱 사용중)

다급하게 ㅋㅋ한글 이름도 ㅋㅋ적어버림 - 0 - ;;;

 

이름이랑 이메일 묻는데 -_-

마음이 급해서 ㅋㅋㅋ 

 

나 : it is difficult to use because i lost my job. is it possible to cancel without penalty? 

(직장을 잃어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위약금없이 취소 할 수 있나요?)

 

 

 

 

걍 텍스트로 다 나열해야겠네요 ㅋㅋㅋ

 

Hello, I'll be happy to assist you in that so you wanna cancel your subscription am i correct? (구독 취소하시겠습니까?

)

 

나 : yes
나 : i lost my job and I can`t use it anymore

(직장을 잃어서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어요)

 

나: it is possble to cancel without penalty

(위약금 없이 취소가 가능한가요 ?)

 

 

You have been subscribed to Creative Cloud All Apps which is under annual commitment, monthly billing plan. May I know are you a student or a teacher?

(갑자기 학생인지 선생님인지 질문을...)

 

나 : i`am freelancer 

(프리랜서에요)

 

 

I understand you want to cancel however, If you wish to continue with us, then we can provide the same Creative Cloud All apps plan at discounted price that is KRW 35200/month and also I will add free 3 months after the first charge so that you can use the subscription free for 3 months. How does that sound to you?

(월 35,200원으로 가격 내려주고 3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줄께)

 

 

나 : No work due to Corona 19

(코로나19 때문에 일이 없어)

 

Thank you for letting us know. To support our customers during this difficult time, we would be happy to pause your billing for 3 months. You can continue to use your applications during this 3-month period. Would that work?

(일이 없다면 3개월 동안 일시적으로 결재를 중지해줄께 그렇게 할래?)

 

 아래 내용을 좀 늦게 쳤는데

나 : thank you for your suggestion but iam not interested. i don`t want this plan anymore.

(고맙지만, 이 플랜은 더이상 쓰고 싶지 않아)

 

 

It means, you will be able to use the services for free till 29 Mar 2021 and you will save KRW 186001.2. And, you can make the best use of your subscription without being charged for it.

(즉, 2021 년 3 월 29 일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186001.2 원이 절약됩니다.

또한 요금을 청구하지 않고도 구독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 : when things get better, i`will subscribe again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이용할게)

 

 

Since you have an annual plan, a cancellation fee of 50% of your remaining months applies if you cancel now. However, Adobe values you as a customer, so I’m going to cancel the subscription and waive your cancellation fee. We hope you'll use Adobe products again in the future.

(연간 요금제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지금 취소하면 남은 개월의 50 %에 해당하는 취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그러나 Adobe는 귀하를 고객으로 소중히 여기므로 구독을 취소하고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겠습니다. 앞으로도 Adobe 제품을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Our terms and conditions haven't changed; please review them here: https://www.adobe.com/legal/subscription-terms.html. Per your plan, a cancellation fee of 50% of your remaining months applies.

(이용 약관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https://www.adobe.com/legal/subscription-terms.html에서 검토하십시오. 플랜에 따라 남은 개월의 50 %의 취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주겠다고 하는데

아래에는 또 취소 수수료 운운하길래 혹시나 싶어서 

 

나 : it is true that it was canceled without penalty?

(진짜 위약금 없이 취소된 거 맞아 ?)

 

 

Yes, just for you I am removing the early cancellation fee.

(예, 귀하만을 위해 조기 취소 수수료를 제거합니다.)

 

이번달은 11월30일날 어차피 결재가 된거라

12월 30일까진 사용할 수 있다고 ㅋㅋ

 

 

제대로 된 거 맞겠지 ?

ㅋㅋㅋ

 

구글 번역기 열어두고,

실시간으로 상담원이 말 한 거 바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해서 번역하고

 

그렇게 진행해도 무리 없네요

 

긴장하지 마시고

구글 번역기 열어 두고, 해보세용 ~~

 

 

 


위의 과정을 마치고, 위약금 없이 해지한 후,

다시  - - 50% 할인 받아 결재해서 5개월간 사용하다

또 공부용으로는 너무 부담스러워

 

 

 

 

다시 위약금 없이 해지 진행했는데

안 되네요 ㅎㅎㅎ

 

말재주가 없어서 그런지 ㅠㅠ 설득 시키지 못 함!

 

위약금이 123,200으로 4개월 의무약정이 있는데

 

 

위약금 없이 해지는 불가능하고

남은 4개월 의무기간 다 채우는 조건으로

그냥 3개월 무료 이용하는 걸 택했네요

 

3개월 일시정지도 가능하긴 한데

그렇게 해도 위약금이 사라지지는 않기에 + _ +

 

무료3개월 이용하고, 즉 4월까지 무료 이용하고

그 후에는 남은 약정 채워야 하는 ㅠㅠ

 

 

 

무료 3개월 받고

결제일이 4월달로 바꼈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