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투버 권프로님의 “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럴게 살 거면 후회 하지 마라”를 읽을 때쯤 장사의 마음은 ㅋㅋ 접혔고

그래도 구매한 책들은 마저 읽어야 했기에
바로 이어서 읽은

큰 돈 버는 기회는 모두가 어렵다고 할 때 찾아온다 - 간다 마사노리,히라 히데노부



갑부들이 가르쳐주는 최단시간 부자되기

“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럴게 살 거면 후회 하지 마라”의 내용에 살을 더 붙이고
구체화 시킨 책이 “큰 돈 버는 기회는 모두가 어렵다고 할 때 찾아온다”다

마케팅의 차이라고 한다면 전자는 유투브
후자는 매스컴, 즉 기사나 tv방송

정말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실제 평범했던 공동 저자 “간다와 히라”의
비교적 깊이 있는 경험을 들려주는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면서
하라면 할 수도 있겠다 정도의 난이도에
기를 살려주는 멘트에 자신감도 가지게 해준다

책에서 다루는 핵심은 마케팅인데
마케팅 이전에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선하고 호의적인 마음은 물론이고
기술이건 사람이건 단단하고 견고해야함은 당연한 것이니 단연 “마케팅”이 주다

판다는 것에 의미는 실물뿐 아니라
나 자신도 포함되는 것이고, 즉 브랜드를 판다는 것이고, 고객의 니즈와 경험이 포함 된다

마케팅을 할 때도 물건 자체를 홍보 하는 게
아니라 고객이 그것을 얻음으로 인해
만족할 수 있는 메리트가 홍보 포인트가 되는 것이다

고객에게 메리트 있는 것을 제공할 수만 있다면
사람 모으고, 영업하고 그럼 부자가 된다

사람을 모으는 방법은 위에 거론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문제 제기

영업은 니즈가 해결되었을 고객이 느낄 감동,경험
이 조건만 만족되면 사실 실패할 장사가 어딧을까 ~(현실은 합리적이지 않은 걸 팔아야하니 여러 고민이 생기는 것이고)

다른 여타 책들과의 공통된 부분은
시간이 걸릴지언정 가이드북, 메뉴얼북을
체계화해서 정리해서 만든다는 것이다

나의 노하우나 경험은 몸은 숙련이지만
말로 뱉아내고 글로 쓰려면 여간 힘든 게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에 시간을 할애 한다는 것이다

공동저자인 히라는 고객들이 궁금해하고 불안해 하는 부분을 소책자로 만들어 무료로 배포했고

저자들의 성공에 가장 큰 1등 공신은
매스컴에 보도 되면서가 아닐까 싶다
접근 방법이 참 거부감 없이 영리한데
그건 책에서 확인해보시길 ㅋㅋ

이 책 역시 기억에 남을 도움되는 책이였다
간다는 섬세하면서 이쁘게 말해서 호감도를 상승시키는데 마케팅쪽에 제법 유명한가보다

나머지 책들도 바로 이어서 읽어야지 ㅋㅋ

#마케팅 #장사책 #장사 #마케팅책 #영업책 #큰돈버는기회는모두가어렵다고할때찾아온다 #간다 #히라 #책리뷰 #marketing #marketingbooks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